마이크로소프트의 IT트렌드 2012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국내 IT의 전문가들과 함께 2012년 트랜드를 소개하였습니다.  최근 제가 빅데이터에 관하여 포스팅하게 된 글들이 사실 이번 트랜드를  의논하고 결정하는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말씀들을 나누면서 나름 정리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트랜드 키워드들은 어느 정도 IT 의 동향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라든가 관련 기사들을 꾸준히 보시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새로운 내용이 아닐 수 있습니다만 이 키워드들이 가지는 의미는 4-5년 후를 내다보는 중장기적인 기술과 트랜드를 선정했다기보다는 바로 ’12년에 당장 핫하게 시장과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것들로 뽑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딱 부러지게 기술만을 뽑은 것도 아니고 어떤 서비스를 뽑은 것도 아니고 그렇게 되어버렸지만 플랫폼과 전체 IT 생태계라는 관점에서 앞과 뒤, 위와 아래에서 받쳐주는 기술들로 정리가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이러한 기술들이 더이상 독립인 것이 아니라 매우 긴밀이 연결되어서 기술과 서비스와 이를 받쳐주는 플랫폼이라고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해지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매우 간단히 생각한다면 세계 수준의 플랫폼, 서비스, 앱, 디바이스, 솔루션이 되기 위해서는 그 어느 하나 소흘히 할 수 없게되었고 특히나 플랫폼 비지니스라는 것을 한다면 이 모두를 갖추는게 충분조건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겠죠. 그래서 일까요. 성공적인 플랫폼을 가진 기업이 사실 그렇게 많지 않고 플랫폼을 가지게 된 기업의 영향력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죠.

특히 IT에서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아마존 등등 말이죠.

자세한 내용은 업계 전문가들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전망하는 IT트렌드 2012   을 참고하세요.

광고
이 글은 IT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